[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편의점에서 와인 매출이 급속도로 증가 하고 있다.
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와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96.7% 증가했다. 와인 상품은 지난해 전년대비 30.2%, 올해 1~4월까지 약 66.8%의 신장율을 기록중이다.
다양해진 와인 구성이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GS25는 3700원에서 5만원까지 폭넓은 가격대와 까베르네쇼비뇽, 메를로, 시라, 샤도네이 등 다양한 품종으로 가심비 높은 고품질 와인을 가췄다.
특히 매출이 높은 와인 ‘넘버나인 크로이쳐’은 100% 까베르네쇼비뇽으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부드러운 탄닌이 블랙베리류의 신선한 산도와 어우러져 깊고 은은한 풍미를 만들어 내며, 풍부한 오크향의 피니시가 인상적인 칠레 와인이다. 2016년 출시 후 1년만에 14만병이 판매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넘버투 로만체'는 100% 까베르네쇼비뇽으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진한 체리와 자두, 블랙 커런트 향에 오크 숙성을 통해 세련되고 부드러운 타닌과의 조화가 일품이 칠레 와인이다. 출시 후 9개월만에 10만병이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해당 와인들은 와인 레이블에 유명 명화를 사용하고, 관련 연주곡과 와인의 해설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와인의 깊은 향과 선율을 함께 음미 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GS25는 차별화된 우수한 와인을 제공하고자 편의점 최초로 와인 전문 MD를 육성하고 있다.
GS25는 5월 ‘가정의 달’ 기념 '와인애(愛) 빠진데이(DAY)' 행사를 한 달간 진행한다. 이 달의 추천 와인 및 주요 상품 12종을 최대 40% 할인하고 편의점 최초로 프리미엄 와인 죠셉펠프스 인시그니아 외 4종을 한정 수량(190개)에 한해 최대 30% 예약 판매 진행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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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품 행사도 동시에 진행 한다. 행사 기간 동안 행사 와인을 구매 후 포인트(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 1개가 생성된다. 스탬프를 5개 모은 고객은 응모가 가능하다. 1등은 와인셀러(10대), 2등은 와인쿨러백(100개)가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한끼 스테이크와 하이트 솔데빼냐스375㎖(레드)를 함께 구입하면, 9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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