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K플라자 화장품 편집숍 ‘태그온뷰티’, 스타트업 제품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54초

태그온뷰티 1년간 20만명 방문, 20~30대 젊은 여성고객 구매가 절반
온라인 인기 스타트업 브랜드 최초 입점 전략으로 젊은 고객에게 인기
연내 2개 점포 추가 오픈, 온라인 판매 채널 운영 통해 해외 진출도 모색

AK플라자 화장품 편집숍 ‘태그온뷰티’, 스타트업 제품 인기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오는 25일 개장 1주년을 맞는 AK플라자의 뷰티 라이프 플랫폼 ‘태그온뷰티(Tag On Beauty)’의 스타트업 브랜드 화장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태그온뷰티는 AK플라자가 특화된 뷰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론칭한 뷰티 편집매장이다. 지난해 4월 분당점에 태그온뷰티 1호점을 시작으로 10월 수원 더AK타운에 2호점을 잇따라 열었다.

19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태그온뷰티를 방문한 고객은 1호점(분당점), 2호점(수원 더AK타운) 합산 약 20만명으로 매출 목표 대비 120%를 초과 달성했다. 연령대별 매출 비중에서는 분당점의 경우 20~30대가 42%, 수원 더AK타운은 68%를 차지하면서 젊은 여성고객에게 특히 인기를 얻었다.


태그온뷰티가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관심 받는 이유는 기존 뷰티 편집매장과의 차별화 전략 때문이다. 어딜 가나 비슷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탈 백화점' 브랜드로 매장을 채우고, 온라인에서 입소문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면 브랜드에 연연하지 않고 구매에 나서는 20~30대 젊은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공략한 것.

실제 태그온뷰티는 뷰티어워드 수상, 소셜커머스 완판 기록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스타트업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고, 테스트 없이 구매해야만 했던 온라인 상품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셀프 메이크업 존을 운영하고 있다. 태그온뷰티의 브랜드 수는 분당 1호점 31개, 수원 2호점 52개 등 총 83개 브랜드로 입점 품목 수는 2200여개이다. 이들 중 스타트업 브랜드 비중은 전체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태그온뷰티의 온라인 인기 브랜드 최초 입점 전략은 스타트업 브랜드의 매출 효과로 이어졌다. 이즈앤트리(천연화장품), 클레어스(스킨케어), 메이크프렘(스킨케어), 스케덤(스킨케어), 뮤렌(스킨케어), 헬로에브리바디(헤어&바디) 등 스타트업 6개 브랜드는 대형 브랜드를 제치고 지난 1년간 태그온뷰티 매출 상위 10위권 브랜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태그온뷰티는 강소 브랜드, 스타트업 브랜드를 위한 플랫폼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좋은 제품을 만들지만 대형 유통채널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브랜드를 발굴해 입점시키는 것이 태그온뷰티의 상생 전략인 것.


스타트업 브랜드에게 샘플비용이나 마케팅 홍보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 태그온 뷰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온라인 인기 아이템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뷰티 스타트업이 오프라인 진출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워하는 비용 지출을 최소화하고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주는데 주력하자, 스타트업 브랜드들에게 가시적인 성과도 나오고 있다. 실제 태그온뷰티가 발굴해 급성장한 뷰티 스타트업은 10곳이 넘는다. 네이크업페이스, 헬로에브리바디, 스케덤 등 10곳이 지난해 헬스&뷰티스토어, 백화점 등에 입점했다. 올해에도 4~5개 브랜드가 다양한 유통채널과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태그온뷰티는 오는 5월 AK플라자 구로본점을 시작으로 6월 원주점까지 연내 2개 점포를 추가 오픈한다. 하반기에는 자체 모바일 앱 개발을 통해 온라인 쇼핑 채널을 구축할 예정이며, 국내 스타트업 브랜드와 함께 해외 스타트업 뷰티 브랜드도 입점시켜 태그온뷰티 플랫폼을 해외시장에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태그온뷰티는 20일부터 5월3일까지 2주간 분당 1호점과 수원 2호점에서 ‘태그온뷰티 1주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태그온뷰티 인기브랜드 할인전’을 통해 메이크프렘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까지, 코스알엑스 브랜드 상품을 최대 10%까지, 애경 루나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까지, 닥터지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만원의 행복 기획전’에서는 스케덤 클렌저, 웰라쥬 미스트, 네이크업페이스 립잉크, 헬로에브리바디 헤어트리트먼트, 부케가르니 디퓨저, 오하나마하로 핸드크림 등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등 지난 1년간 사랑 받았던 인기 상품을 1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태그온뷰티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입점한 신규 브랜드 제주엔, 휘게, 컨셉투, ING화장품의 래쉬톡 등 4개 브랜드에서는 기획 상품에 한해 15~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동안 태그온뷰티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100명에게 커피교환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100명에게 스템메이트 핸드크림을 증정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