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평 코오롱하늘채' 3월 분양…"중소형 중심 922세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부평 코오롱하늘채' 3월 분양…"중소형 중심 922세대"
AD


전 세대 중소형 중심…1·2인 가구 수용하는 소형 아파트도 선보여
지하철1호선·서울외곽순환도로 인접 교통망 편리…"GTX 수혜기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3월 인천 부평구 부개2동 부개인우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부평 코오롱하늘채'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인천 부평구 부개2동 88-2 일원에 위치한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2층 전용면적 34~84㎡ 7개동, 총 922세대로 이 중 550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소형 주택형인 전용34㎡와 중소형 틈새 면적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전용 71㎡·전용 72㎡ 주택형도 포함돼 있다.


1~2인 가구 증가로 분양시장에서도 초소형 아파트가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전용 34㎡ 초소형 아파트가 구성돼 있어 '2030' 세대 수요도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오롱글로벌은 부평 코오롱하늘채가 노후주택이 밀집한 부평구 일대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대기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했다. 부평구 일대는 입주 10년차 이상 아파트 비율이 93% 이상인 지역이다. 인근에 위치한 중동신도시 역시 조성 20여년이 흐르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부평의 본격적인 재개발 사업의 포문을 여는 사업지인데다 우수한 입지조건과 대규모 단지라는 장점을 가진 만큼 높은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단지 반경 1㎞ 내에 서울지하철 1호선 부개역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7호선·인천지하철 1호선이 위치해 있다. 인근의 부평역으로 GTX-B노선 '부평역'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코오롱글로벌은 전망했다.


단지 인근으로 부광초·부내초·부흥초·부평여중·부개여고·부광여고·부개고 등도 자리잡고 있다. 부평시장,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상동호수공원 등 부평과 부천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3월 중 개관 예정인 부평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은 부천시 상동 402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1호선 송내역을 이용하면 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