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날씨]낮부터 추위 풀려…미세먼지 '보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오늘날씨]낮부터 추위 풀려…미세먼지 '보통' 사진=기상청
AD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은 낮부터 추위가 풀리겠다.


18일 오전 9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4.1도, 인천 -3.5도, 수원 -2.4도, 춘천 -4.7도, 청주 -2.7도, 대전 -2.1도, 전주 -1.0도, 광주 0.7도, 제주 5.3도, 대구 -0.1도, 부산 4.1도, 울산 0.6도 등이다.

강원 영서와 강원 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하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서울과 경기, 강원, 충북, 경상, 전남 동부에는 건조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날 아침까지 동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높은 물결이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먼바다 0.5∼2.0m, 동해 먼바다 1.0∼3.0m로 일겠다.


올림픽 경기가 열리는 평창과 강릉, 오늘 바람도 잦아들고 낮 동안 기온도 영상이라 경기하는데 날씨로 인한 지장 없겠다. 전 9시 이후 주요 경기장별 예상 기온은 ▲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 센터 -7∼2도 ▲ 알펜시아 바이애슬론 센터 -7∼3도 ▲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 -7∼0도 ▲ 용평 알파인 경기장 -7∼-1도 ▲ 강릉 컬링 센터 2∼5도 등이다.


절기 '우수'인 내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주 중반쯤 중부 지방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