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0일 서울광장서 '2017 드론 인 서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10일 서울광장서 '2017 드론 인 서울'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서울시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7 드론 인 서울'을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17 드론 인 서울'은 드론에 대한 저변 확대와 드론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컨퍼런서, 드론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드론 레이싱 대회는 코스적응 및 조편성을 위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16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른다.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드론 컨퍼런스는 드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강왕구 항공우주연구원 단장과 이효구 한국 드론산업진흥협회 회장, 양진차이 중국 무인기협회 회장, 쿠마다 다카유키 일본 무인기산업진흥협의회 사무총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또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참가하는 드론전시회에서는 무인항공교육에 대한 상담창구가 운영된다. 농업용·군사용·상업용 드론과 취미용 소형 드론 등 총 20종의 다양한 용도의 드론 전시도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드론 착륙게임, 드론 장애물통과, 드론 인형뽑기, 드론 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드론 산업의 일자리 창출, 스마트시티 구축 등 드론 산업의 미래를 고민하고, 모색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