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그룹코리아, 뉴 M550d x드라이브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5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성능 발휘하는 M 퍼포먼스 모델

BMW그룹코리아, 뉴 M550d x드라이브 출시 BMW 뉴 M550d xDrive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그룹 코리아는 26일 뉴 5시리즈의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550d x드라이브를 새롭게 출시했다.

뉴 M550d x드라이브는 5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로, M 퍼포먼스 모델 특유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 새로워진 옵션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뉴 M550d x드라이브는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4개의 터보 차저를 이용한 '멀티 스테이지 차징' 기술을 통해 이전보다 19마력이 상승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7.6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단 4.4초만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50㎞/h이다. 복합 연비는 11.6㎞/ℓ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67g/㎞다.

뉴 M550d x드라이브는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기본 장착돼 주어진 상황에 알맞게 뒷바퀴의 조향 각도를 조절해 더욱 직관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다.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을, 고속에서는 안정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뉴 5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반자율주행 기능 역시 기본 탑재돼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설정된 전방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시각 및 청각 경고와 함께 자동으로 조향·가속·제동을 도와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또는 측면 충돌이 예상될 경우 스티어링 휠에 진동 및 자동으로 진행 반대 방향으로 이동을 도와주는 차선 유지 보조 및 액티브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뉴 M550d x드라이브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2370만원이다.


BMW 뉴 M550d x드라이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