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압승' 아베 日 총리 "정책통해 결과내고 싶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압승' 아베 日 총리 "정책통해 결과내고 싶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23일 “새로운 시작”이라며 “정책을 통해 결과를 내고 싶다”고 밝혔다.

NHK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오전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말했다. 아베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과 공명당 연립여당이 전일 중의원 선거에서 개헌 발의선인 310석 이상을 확보할 것이 확실시 된데 따른 발언이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안정적인 정권이 지속되길 바라는 국민의 지지”라며 “자민·공명 연립정권이 제대로 일을 해달라는 국민의 생각이 아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헌법 개정과 관련해서는 “자민당이 공약으로 내 걸었다”며 “국회 헌법심사회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을 기준으로 한 중간개표 결과, 전체 의석 수 465석 가운데 자민당은 283석, 공명당은 29석을 확보했다. 신당 희망의당은 49석을 차지하는 데 그쳤다. 대신 민진당 출신 15명이 만든 진보적 성향의 입헌민주당이 54석을 확보하며 제1야당으로 부상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