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DT캡스,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기업사회공헌부문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ADT캡스,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기업사회공헌부문 수상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ADT캡스가 18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기업사회공헌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은 지역 범죄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헌한 자치단체·공공기관·민간단체·기업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ADT캡스는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치안 유지에 기여하고 여성·어린이 등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해에 이어 보안경비업체 중 유일하게 기업사회공헌 부문에서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DT캡스는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청과 협력을 통해 관내 여성 공중화장실 22개 소에 비상벨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시·부산시·인천시와 협약을 맺고 지역 저소득층 여성 1인 가구에 저렴한 비용으로 보안상품을 제공하는 '홈 방범 서비스'도 진행했다.


서울시와 손잡고 범죄취약지역인 중랑구 면목시장 보안시스템 구축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CCTV 설치 및 보안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했다. 환경 디자인 개선을 통해 범죄 발생을 예방하는 '셉테드'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ADT캡스는 "여성 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와 예방을 위해 '여성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전국 각 지역 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범죄 및 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안전스쿨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형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지자체 등과 협력해 범죄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