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컬러레이 "최대주주 반기배당금 모두 자사주 매입에 쓴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중간배당 지급일 오는 29일 확정
줘중비아오 대표 반기배당금 입금일부터 자사주 매입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컬러레이홀딩스는 중간배당 지급일이 오는 29일로 확정됐고, 최대주주가 배당금을 모두 자사주 매입에 쓸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컬러레이홀딩스는 지난달 10일 한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중국기업이다. 회사는 상장 당시 중간배당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당기순이익의 20%를 지급하겠다고 확정했다. 국내 상장 중국기업 최초로 배당성향을 20%로 결정하기도 했다.


줘중비아오 컬러레이홀딩스 대표는 "아직 한국 자본시장이 중국기업에 대한 불신이 크다는 점은 매우 유감스럽지만 당사는 꾸준한 중간배당 등 주주친화정책을 끊임없이 유지하고 회사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9일에 받을 예정인 반기배당금은 입금일부터 전부 자사주 매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컬러레이홀딩스는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생산기업으로 중국정부 지정한 하이테크기업이다. 글로벌 화장품 생산기업인 샤넬,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유명기업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고 있다. 중국에서 급성장하는 로컬기업에도 화장품 진주광택 안료를 납품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컬러레이홀딩스의 반기 매출액은 1억4000만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5% 늘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5.6%, 69.4% 증가했다. 매년 30%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