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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구호 손잡은 현대홈쇼핑 'J BY ', 이탈리아 패션박람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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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3대 패션박람회 '밀라노 화이트쇼' 참가
올해 F/W 및 내년 S/S 시즌 상품 선봬

정구호 손잡은 현대홈쇼핑 'J BY ', 이탈리아 패션박람회 참가 현대홈쇼핑 직원이 해외 바이어에게 'J BY' 브랜드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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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선보인 고급 여성복 브랜드 'J BY' 가 국내 홈쇼핑 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패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 첫발을 내디뎠다.

현대홈쇼핑은 'J BY' 가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화이트쇼(9월22~25일)'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밀라노 화이트쇼는 프랑스 파리 '캡슐쇼', 독일 베를린 'BBB(Berlin Bread and Butter)'와 더불어 유럽 3대 패션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며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만 참여할 정도로 선별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약 30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J BY'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했으며, 내년 봄·여름(S/S) 시즌 상품에 대한 계약 문의가 이어지는 등 현지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현대홈쇼핑 패션사업 고급화 전략의 일환 중 하나로, 패션 브랜드 전반에 대한 위상 제고는 물론 프리미엄 이미지가 극대화하겠다는 의도가 크다. 회사 측은 현지 반응에 따라 'J BY'의 해외 수출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우선 박람회 기간 중 'J BY의 올해 가을·겨울(F/W) 상품은 물론, 내년 S/S 시즌 출시 예정인 의류 및 잡화 등 총 100여 점을 선보였다. 특히 내년 봄 출시 예정인 '여성 수트 컬렉션'과 잡화류 등은 이번 박람회에 먼저 선보이기 위해 3개월 가량 선(先) 기획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은 박람회 현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J BY'의 신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상무)는 "패션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대형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을 정도로 홈쇼핑 패션 브랜드들은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다음 달 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에도 참가해 한국 홈쇼핑 패션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 BY'는 지난해 가을 현대홈쇼핑이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단독 론칭한 고급 여성복 브랜드로, 특유의 단아한 스타일로 전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다. 1년간 매출은 약 700억원에 달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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