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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추선 선물세트 매출 전년比 81.3%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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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 상품군 고른 신장세…프리미엄·5만원 이하 세트 수요 증가
프리미엄 한정 상품도 빠른 속도로 판매…프로모션도 진행

롯데百, 추선 선물세트 매출 전년比 81.3%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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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의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최장 10일간의 황금 연휴로 인해 추석 선물세트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본 판매 초기에 매출이 뛴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의 매출이 전년대비 81.3%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상품군별 신장률은 건강 75.5%. 축산 83.5%, 청과 81.9%, 수산 83.3% 등 고르게 늘었다.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도 36.1%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이 8일간 진행한 본 판매 행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선물세트 상품군은 '건강' 이다. 이어 축산, 가공식품 및 생필품, 청과, 수산 순으로 판매됐다. 특히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5만원 이하 선물세트의 수요가 증가하는 양극화 트렌드를 보였다. 가장 많이 판매된 선물세트의 가격대는 건강 10만~20만원대, 축산 20만~35만원대, 청과 7만~10만원대, 수산 20만~25만원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상품군에서는 ‘정관장 홍삼정 선물세트’(19만6000원 )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선물세트’(9만6000원)가 가장 많이 팔렸다. 축산에서는 ‘한우 특선3호세트’(28만원), ‘한우 정육 혼합세트’(9만9000원)가 호응을 얻었다.


5만원 이하의 가격대가 대부분인 가공식품 및 생필품 상품군에서는 ‘동원 캔 57호’(4만8000원)이, 청과에서는 ‘프레가 사과, 배 혼합세트’(11만원 ), ‘실속 사과, 배 혼합세트’(7만원)가 인기를 끌었다. 수산에서는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5호’(30만원), ‘어물전굴비세트’(5만원)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프리미엄 한정 상품도 빠르게 소진되는 추세다. ‘L-No.9세트’(130만원)는 100세트 중에 40세트가 팔렸고, ‘울릉칡소 명품세트(95만원)는 200세트 중에 65세트가 소진됐다. ‘영광법성포 수라굴비세트(360만원)는 20세트 중에 9세트가 판매됐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추석 연휴가 길어지면서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명절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의 매출이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남은 기간에도 행사 초반의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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