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철학연구교육센터,2017 고봉학술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전남대 철학연구교육센터,2017 고봉학술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철학연구교육센터가 오는 22일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1호관 106호 이을호기념강의실에서 ‘우리 시대의 유학적 삶 그들도 우리처럼’이라는 주제로 '2017고봉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조선 시대의 유학자들도 현재의 우리와 같은 문제들을 고민하고 있다는 전제 아래 '가족' '정의' '전통' '자아 성장'이라는 문제들에 대해 선현들의 생각을 살펴보고, 현재 우리들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학술대회 전반부에서는 젊은 세대들이 유교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전통과 소통하고 미래로 향하는 비전을 구상할 수 있도록 ‘청년선비 유교 문화 체험 발표 대회’라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후반부에서는 본격 학술대회로 전문학술 연구자들이 나서 고봉 선생뿐 아니라 월봉서원에 배향된 사암 박순(思菴 朴淳), 눌재 박상(訥齋 朴祥), 사계 김장생(沙溪 金長生) 등의 사상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벌인다.


2017 고봉학술대회는 고봉 기대승 선생의 학문을 기리기 위해 개최되며, 전남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단과 행주기씨문헌 공종중 후원으로 광주 광산구청이 주최하고 전남대학교 철학연구교육센터가 주관한다.


전남대 철학연구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만나 어우러지는 삶의 지혜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