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9월분 재산세 납부, 다음달 10일까지 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행정안전부, "추석 연휴 및 임시 공휴일에 따라 연장"

9월분 재산세 납부, 다음달 10일까지 내세요 9월분 재산세 납부 방법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행정자치부는 올해 9월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을 추석 연휴로 인해 당초 이달 말(30일)에서 다음달 1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토지와 주택, 건축물, 선박, 항공기를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된다.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10일까지는 주택분 재산세의 절반과 토지분 재산세의 납부기간이다. 주택분 재산세는 7월과 9월에 절반씩 납부하므로, 지난 7월에 이어 남은 절반을 9월에 납부하면 된다.


한편 긴 추석 연휴 중 고향이나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누리집(www.wetax.go.kr)과 모바일 앱(스마트 위택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통장이나 카드가 있다면 가까운 은행 현금자동출납기(CD/ATM) 기기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고,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도 가능하다. 위택스에 접속하거나 관할 자치단체 시·군·구청 세정부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과 지방세 납부 방법은 전국 시·군·구 세정부서와 위택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