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진흥원, 정보보호 실무인력양성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14일,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 & 호남권SW품질역량센터 홈페이지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과정”
" 21일,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세미나”개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의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와 호남권SW품질역량센터에서 공동으로 오는 9월 14일, 호남권역(광주, 전남, 전북, 제주) 정보보호 실무인력양성을 위해 “홈페이지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과정”을 개설하고 1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ICT?SW기업 재직자, 유관기관 관계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무인력양성을 위해 모의해킹 이론 및 실습과 웹 취약점 점검 방법 등의 과정으로 광주 국제컴퓨터학원(조선대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는 광주광역시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함께 개소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정보보호역량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 정보보호 컨설팅, 실무인력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광주시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개소한 호남권SW품질역량센터는 지역 ICT기업의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개선을 지원하고 있어, 소프트웨어 품질의 기본요소인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고자 공동으로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한편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는 정보보호 인식제고를 위해 9월 21일에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산업단지 재직자 대상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최근 침해사고 동향 및 사례를 통한 예방방안 및 권장사례를 전파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최근 랜섬웨어 등 인터넷 침해사고 증가에 지역 중소기업의 대응 능력이 매우 중요한 상황인데, 인력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보보호 실무인력양성을 통해 호남지역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역량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료 정보보호 교육 신청은 위즈덤(https://www.wisdo.me/articles/22511)으로 가능하며, 세미나 신청은 위즈덤(https://www.wisdo.me/articles/22512)으로 가능하다 관련사항은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062-350-1126~1127, issc@gitct.or.kr)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