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트센터 콤플렉스' 성공투자 릴레이, '아트윈'으로 이어진다

시계아이콘01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송도 최중심 ‘아트센터 콤플렉스’, 연이은 청약률 고공행진으로 화제
- 핵심단지 ‘송도 아트윈몰 & 오피스텔’, 분양 눈길


'아트센터 콤플렉스' 성공투자 릴레이, '아트윈'으로 이어진다 송도 아트윈
AD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에 조성 중인 ‘아트센터 콤플렉스’에서 뜨거운 부동산 열기가 이어져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트센터 콤플렉스’ 내에서 분양하는 단지마다 높은 청약률을 기록하면서 연이은 성공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1,140실을 분양한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의 경우 최고 경쟁률 5.12대 1, 평균 경쟁률 3.22대 1을 기록하며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 최근 진행한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의 청약에서는 평균 8대 1, 최고 60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이에 앞서 진행한 ‘아트포레’ 상업시설의 청약도 군 최고 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아트센터 콤플렉스’는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송도 ‘센트럴파크’를 마주본 입지에 콘서트홀, 현대미술관, 오페라하우스로 조성되는 ‘아트센터 인천’과 아트스트리트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아왔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트센터 콤플렉스는 송도 최중심의 입지와 세계수준의 문화 · 예술 생활을 직접 누릴 수 있어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특히 이미 확보된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청약률 고공행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트센터 콤플렉스’의 마지막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뜨겁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33-1번지에 위치한 주상복합단지인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에서는 단지 내에 조성되는 ‘송도 아트윈몰 &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이미 완공해 999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입주를 마친 상태이며, 202실 규모의 홀리데이 인 호텔이 운영 중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오피스텔은 지상 3층 ~ 7층, 총 108실, 아트윈몰은 지상 1층 ~ 2층, 총 58실 규모이다. 이달 25일부터 먼저 ‘송도 아트윈몰’의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트센터 콤플렉스’ 내에 위치한 만큼 이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미 입주한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아파트 999가구와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 1,140실을 비롯해 홀리데이 인 호텔 (202실) 등 풍부한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포스코엔지니어링 · 포스코건설 · 포스코 R&D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 GCF ·부영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도 인근에 위치해 관련 종사자 등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 향후 아트센터 인천이 개관하면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문화와 자연, 쇼핑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인프라도 모두 갖추고 있다. 아트센터 콤플렉스의 마지막 오피스텔 분양으로 인근에 위치한 아트센터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으며, 약 41만m² 규모의 국내 최초 해수공원인 송도 센트럴파크가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수상레저도 즐길 수도 있다. 또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쇼핑몰이 가깝고 약 8만4,357㎡ 부지에 들어서는 롯데몰도 조성 중이다.


교통도 우수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지상으로 나가지 않고 지하 1층에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이다. 인천대교, 제 1,2,3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해 인천공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1시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GTX 교통망 확충, 산업단지 조성 등 개발이 완료되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 아트윈몰 &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단지 내 상가에 조성돼 있으며, 현장에 방문하면 직접 시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