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쓴다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카카오스토리, 다음카페, 멜론 등 8개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
2주간 무료체험 이벤트 실시


카카오톡 이모티콘,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쓴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이모티콘을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7일 이용자가 구매한 이모티콘을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하고,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6월부터 카카오톡 내 이모티콘 스토어와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한 이모티콘을 다양한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 범위를 늘렸다. 이번에 카카오스토리에 적용이 완료됨에 따라 다음카페, 다음뉴스, 멜론, 카카오뮤직, 카카오페이지 등 총 8개 서비스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구매한 이모티콘을 다양한 서비스에서 쓸 수 있고, 작가 역시 이모티콘인지도와 판매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이모티콘 적용 서비스를 확대한 뒤 이모티콘 구매를 위해 이모티콘 스토어에 방문한 이용자가 증가했고 이모티콘 구매 주기도 짧아지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


카카오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스토리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주차(9월6일~12일)와 2주차(9월13일~19일)로 나뉘어 총 2주간 진행된다. 이용자는 각 주차별로 선정된 12종의 이모티콘 중 1종을 선택해 7일간 카카오스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 이모티콘을 처음 도입했다. 현재 하루 1000만명의 카카오톡 이용자가 이모티콘으로 대화를 주고 받는다. 매월 발신되는 이모티콘 메시지 수는 20억건에 달한다. 이모티콘 시장이 성장하면서 현재까지 선보인 누적 이모티콘 상품은 4800여개를 넘어섰고 1400만명이 이모티콘을 구매했다.


카카오 김희정 디지털아이템파트장은 “카카오는 작가들이 만든 이모티콘이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외에 더 큰 시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며 “이러한 시도는 이용자들이 게시글을 쓰며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작가들에게는 더 많은 수익 창출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