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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지난 1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SK 경영경제연구소 조영신 수석연구원을 초청해 ‘미디어 창작자의 덕목’을 주제로 제2차 인문학특강을 실시했다.
사업단 문화산업경영학과·신문방송학과·인터넷콘텐츠학의 교수 및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특강에서 조영신 수석연구원은 미디어 창작자의 덕목으로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강조했다.
조 수석연구원은 “미디어 콘텐츠는 플랫폼의 종속변수이며, 플랫폼의 특성을 극대화한다, 블랜디드 콘텐츠는 광고가 아니라 콘텐츠”라고 조언했다.
?또한, “학생들이 미디어 창작자의 6가지 덕목으로 시장을 읽을 수 있고, 대응해야 하며, 부딪혀 보고, 자기만의 시각과 목소리가 있어야 하며, 병목을 찾고, 분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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