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19개 동별 마을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마을공동체 복원과 오는 10월에 개최될 노원탈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9월 한 달 동안 각 동별 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2일 오후 1시 하계상상어린이공원에서 열리는 하계2동 동 마을축제를 시작으로 각 동별로 한달동안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동별 축제에서는 노원탈축제의 ‘마들 탈가요제’동 대표를 선발한다.


하계2동 주민센터는 '잔치! 잔치! 열렸네'란 제목으로 마을잔치를 연다. 하계2동은 주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자치프로그램 참여자의 장기자랑과 재능기부를 주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장을 열 계획이다.

체험으로는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가훈써주기, EM비누만들기 등이 있으며, 주민의 소통의 가교를 하는 먹거리는 김밥과 떡볶이, 어묵 등이 마련된다.

노원구, 19개 동별 마을축제 개최 지난 5월 열린 공릉동 마을축제
AD


노원구의 동 축제는 각 동별로 축제위원회를 구성해 주민이 기획하고 각 동 특징을 담아내는 것이 장점이다. 하계1동은 동의 옛 지명이 가재울이라는 것에 착안해 동 축제에 살아 있는 가재가 등장한다. 가재울은 가재가 많은 개울이라는 의미다.


또 월계2동은 초안산을 소재로 삼고 있다. 내시 및 궁녀의 무덤이 많다는 것을 이용해 동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다. 축제는 공연과 먹거리 등으로 보고 즐기며 동민간 유대를 쌓아가는 장이 되고 있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축제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유관단체들이 참여해 축제를 준비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노원탈축제라는 대표 축제를 통해서도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지만 동네만의 작은 축제를 통해 이웃을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어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 주민들이 동네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잔치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과 ☎2116-378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