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허청, 4차 산업혁명 시대 ‘新 지식재산 정책’ 제안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국민 의견을 청취·수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지식재산 정책방향 모색하는 공모전이 진행된다.


특허청은 이달 28일~내달 15일 ‘지식재산 정책제안’ 국민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는 특허·상표·디자인 등 심사·심판 부문과 지식재산 창출 부문, 지식재산 활용 부문, 지식재산 보호 부문 등 특허청 기초영역을 포함해 AI 등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핵심기술을 적용한 특허행정 및 법·제도 개선 및 일자리 창출 분야에 관한 국민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된 정책제안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4차 산업혁명 등의 관련성을 따져 심사하며 특허청은 이중 우수제안을 선정해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50만원, 장려상 수상자 2명에게 각 1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는 특허행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접수는 특허청 홈페이지 및 국민생각함(국민권익위)를 통해 이뤄지며 우수제안 선정결과는 오는 10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정책제안 공모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민과 특허청을 하나로 연결하고 국민과 함께 새정책을 만들어가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국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특허행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