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초보자 위한 '탐폰 사용 루틴백서' 발간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초보자 위한 '탐폰 사용 루틴백서' 발간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탐폰 사용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을 위한 백서가 국내에서 첫 발간됐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은 21일 탐폰 초보 사용자에게 탐폰 사용법에 대해 알리고, 사용자에게 맞는 탐폰 사용 패턴인 '탐폰 사용 루틴(routine)'을 익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탐폰 사용 루틴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탐폰 사용 루틴이란 탐폰을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월경 루틴에 맞춰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말한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계획인 헬스 루틴처럼 자신의 월경 주기와 패턴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탐폰 사용 계획 및 방법을 세우는 것을 의미한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은 탐폰 사용자의 약 60%가 탐폰 첫 사용 시 어려움을 겪고 30%가 첫 사용 실패를 이유로 탐폰 사용을 포기한다는 조사 결과에 착안, 500여 명의 탐폰 장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탐폰 사용을 위한 루틴을 조사하고, 초보자들이 보다 쉽게 탐폰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탐폰 사용 루틴백서를 제작했다.


백서에는 40여년간 여성 위생용품을 연구해 온 유한킴벌리의 경험과 500명의 탐폰 장기 사용자들이 밝힌 탐폰 사용 루틴, 초보자들이 탐폰에 대해 궁금해하는 유익한 정보가 담겼다. 지난 6월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에서 20~30대 탐폰 장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중 55%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탐폰 사용 경험과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설문 결과에 착안해 자신만의 탐폰 사용 루틴을 만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탐폰 제품 구조와 탐폰 사용법부터 탐폰 장기 사용자들이 밝힌 탐폰 사용 습관과 실제 탐폰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산부인과 전문의의 질의응답이 담겨 있다. 다양한 탐폰 제품 중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 등 실제 탐폰 사용자들을 위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담당자는 "탐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국내 탐폰 시장이 연 15%씩 성장하는 추세이나, 첫 사용의 어려움 때문에 탐폰 사용을 포기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탐폰 사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탐폰 사용 루틴백서의 자세한 내용은 유한킴벌리 화이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