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원스쿨 '빅토익 보카' 출간…"과학화, 적중률 높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시원스쿨 '빅토익 보카' 출간…"과학화, 적중률 높여"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시원스쿨은 최근 10년간의 토익 어휘문제를 분석해 출제 문제 적중률을 높인 '빅토익 보카'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수험서는 토익 990점 만점자, 토익시험계 스타강사 출신 연구원, 미국 및 호주의 명문대학원 출신 영어 테스트 전문가 등이 개발에 참여했다. 10년간 출제된 8400여개의 토익 5·6 파트 문항을 분석해 가장 많이 출제된 표제어 1200개와 빈출 어휘 800개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또 각 단어마다 출제 빈도를 별표로 표시함으로써 많이 출제된 중요한 단어들만 속성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짧은 시간 안에 토익 점수를 높여야 하는 수험생들의 학습 시간과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신승호 시원스쿨영어연구소 부소장은 "토익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 봄으로써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패턴이나 단어, 문장 등에 익숙해져야 한다"며 "이번에 출간한 빅토익 보카는 토익 시험에 출제됐던 모든 단어와 어휘, 문장 등을 빅데이터화해 예상 출제 문제를 과학적으로 뽑아 적중률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