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건강도시 슬로건 및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10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에서 슬로건 선포식 및 우수작 시상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간 '건강도시 강동 슬로건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강동구, 건강도시 슬로건 및 아이디어 공모 이해식 강동구청장
AD

이번 공모사업은 건강도시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을 확산하고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건강도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서다.

공모주제는 '나에게 건강도시란~'으로 건강도시를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과 강동구에 꼭 필요한 건강도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 계속성,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되면 오는 10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에서 열리는 슬로건 선포식과 우수작 시상식에 초청된다.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20만원 등 상금도 주어진다.


아이디어 응모는 강동구 직원, 주민, 기업체 등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직원부문과 주민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한다. 강동구청 홈페이지(gangdong.go.kr)의 ‘강동상상발전소’, 전자우편(js5562@gd.go.kr), 팩스(02-3425-7227)와 우편(강동구 성내로25 강동구청 기획예산과 건강도시팀 앞)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강동구는 현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제6대 의장도시로서 ‘모든 정책 내 건강(Health in all policies)’ 실현을 위해 분야별 건강도시 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구민 건강실태를 조사, 도시설계 단계부터 건강도시적 관점에서 설계하는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설계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또 '건강100세 상담센터', ‘청소년 자살예방’,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니즈콜 상담센터’와 ‘도시농업의 남은 음식 퇴비화’등 보건, 교육, 환경, 도시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동구를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건강도시 강동’을 위한 구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