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상반기 오픈마켓 달군 '피젯스피넛'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옥션, 상반기 잇(IT) 아이템 공개
7개 히트상품에 스트레소 해소상품 '힐링템'

올 상반기 오픈마켓 달군 '피젯스피넛'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옥션은 판매 증가율과 카테고리 매니저(CM)들의 의견을 종합해 올해 상반기 7개의 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은 ‘피젯스피너’가 선정됐다. 피젯스피너는 금속으로 된 장남감으로 해외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주목 받으며 세계적인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국내에서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옥션에서는 올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0배(14963%) 이상 급증하면서 상반기 잇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인기 게임 ‘철권7’도 잇 아이템에 선정됐다. 철권7은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준비했던 ‘한정판’ 제품 2000개가 모두 완판됐다. 건어물과 육포(130%), 파우치제품(107%) 등 고양이 간식도 2배 이상 급증했다.


이른 폭염으로 냉방효율이 뛰어난 세컨드 여름가전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냉기 순환 기능을 내세운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은 25배(2452%)나 급증했다. 또 고가의 의류나 신발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성을 살리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헤어액세서리’가 상반기 패션 트렌드를 주도했다. 손수건이나 작은 사이즈의 스카프를 묶어 머리띠처럼 사용하는 ‘반다나’ 등 헤어밴드는 전년 대비 50% 이상 판매가 늘었다. 이외에도 가발(526%), 헤어세트(175%), 헤어집게핀(107%) 등도 인기를 끌었다.


쿠킹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는 전년 대비 6배(500%) 이상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상반기 잇 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또 쿡방에 소개된 인기 요리의 레시피를 담아 상품으로 구성한 쿠킹박스도 히트상품에 포함됐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