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악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힐링참여 연극, 다문화 인식 개선, 재난재해 안전체험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시간 때우기가 아니라 아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고 교육적인 차원까지 고려한 제대로 준비된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없을까.


자원봉사의 도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이색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2017 관악구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이달 21일부터 8월11일까지 중?고등학생 1075명을 대상으로 4주간에 걸쳐 1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망 그리고 학기 중에 해소하지 못한 자원봉사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악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매 방학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극단(‘억압받는 사람들의 연극 공간 해’)과 함께하는 ‘봉사 청소년 힐링 참여 연극’과 ‘이주민 ? 다문화 관련 영화 감상 및 시민인식 개선 캠페인’은 실제 방글라데시에서 온 이주민 ‘알 마문’영화감독을 초청한 프로그램으로 이미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관악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청소년 자원봉사
AD


이 프로그램은 각 250명의 청소년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꾸준히 인기 몰이중인 프로그램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세상'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 방법 및 소개로 반려동물이 늘어만 가는 요즘 시대에 정서적 발달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까지 해결 할 수 있을 흥미로운 프로그램이다.


그밖에 '차별 없는 사회를 꿈꾸다 - 장애체험 및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친환경 에코 부채 만들어 독거 어르신께 전달', 소방안전교육 및 재난안전캠페인 등청소년들이 공부도 하고 봉사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구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고 정성을 쏟는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 보다 알찬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7 관악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받고 있다.


8월11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 ) 또는 관악구자원봉사센터(☎879-523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