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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본능 현대차 i30 N, 올 연말 유럽 씽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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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본능 현대차 i30 N, 올 연말 유럽 씽씽 올해 5월27~28일(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본선'에 출전한 현대자동차 i30 N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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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연말 유럽에 출시하는 i30 N과 스포츠 모델 i30 패스트백은 스피드에 초점을 맞춘 '달리기' 전문 차량이다.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은 레이스트랙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주행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델이다. 현대차의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가 있는 남양 연구소에서 설계하고 가혹한 주행코스로 악명 높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는 의미를 담아 두 장소의 영문 첫 글자를 딴 'N'으로 명명됐다.


N 브랜드의 첫차인 i30 N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 토크 36.0 kgfㆍm 의 강력한 성능과 민첩함을 갖췄다. 계기판 최고 속도는 시속 300㎞에 달한다. 5가지의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해 일상생활에서의 편안한 주행부터 레이스 트랙에서 느낄 수 있는 고성능 주행까지 가능하다.

질주본능 현대차 i30 N, 올 연말 유럽 씽씽 현대차 i30 N


i30 패스트백 모델은 성능과 디자인에 무게를 둔 i30의 파생 모델이다. i30가 속한 차급에서 이례적으로 5도어 쿠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1.4 T-GDI, 1.0 T-GDI의 두 가지 엔진이 탑재됐으며 향후 1.6 T-GDI 엔진이 추가될 예정이다.


N은 그동안 혹독한 주행 시험 등을 거치며 실력을 다졌다. i30 N은 '지옥의 레이스'로 꼽히는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 출전해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완주했다. 24시 내구레이스의 완주율은 50~60%에 불과하다.


대회가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총 길이 약 25㎞에 좁은 노폭과 심한 고저차, 보이지 않는 급커브 등 가혹한 주행환경으로 인해 '녹색지옥'이라고도 불린다. i30 N은 올해 대회에서 클래스 내 4위, 전체 50위로 완주해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시험ㆍ고성능차 개발 담당 총괄은 "i30 N은 고객에게 온전히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개발된 차량"이라며 "고성능 N 모델은 차량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보다는 짜릿한 주행 경험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질주본능 현대차 i30 N, 올 연말 유럽 씽씽 현대차 i30 패스트백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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