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벤처기업협회, 내달 제주서 '벤처썸머포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벤처기업협회, 내달 제주서 '벤처썸머포럼' 2016 벤처썸머포럼 모습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다음달 23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제17회 벤처썸머포럼'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가 이끄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는 '대한민국의 4차산업혁명과 벤처의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한다.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발상과 관점의 틀을 벗어난 창의적사고'에 관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무엇이 벤처의 가슴을 뛰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이 연사로 나선다. 홍정기 교수의 '심신해독 프로젝트', 우종민 교수의 '심리경영'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벤처 선후배의 만남도 진행된다. 스타트업 벤처와 선배 벤처기업과의 만남을 중점에 두고 크라우드펀딩과 연계를 통한 투자·멘토링 프로그램인 '스타트업피칭'을 진행한다. 또한 엑시트에 성공하고 다시 창업에 도전하는 '연쇄창업가'와 함께 벤처의 성공 모델과 미래를 공유하기 위한 오픈토크도 진행된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벤처썸머포럼은 벤처와 스타트업 기업 CEO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벤처스타트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동력임을 공표하고 업계의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과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며 제주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가 공식 후원한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