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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비트 360'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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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최초의 신개념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세계 최초 매개 현실(MR)로 차량 특장점 체험하는 디지털 도슨트 투어 눈길

기아차,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비트 360' 개관 기아차가 29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 '비트 360'을 개관했다.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인 비트 360은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사진은 브랜드 스토리텔러와 고객들이 비트 360 내부에 위치한 '서라운드 미디어 존' 앞에서 홀로 렌즈 매개현실(M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도슨트 투어를 즐기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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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기아자동차가 29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 '비트(BEAT) 360'을 개관했다.

비트 360은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비트 360이라는 명칭에는 음악을 들을 때 느끼는 비트와 같은 두근거림(Beat)을 360도 전방위에서 입체적으로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는 기아차 브랜드의 방향성이 녹아있다.


리드미컬한 흐름과 비트의 역동성을 담아내기 위해 각도 조절이 가능한 총 7553개 모듈을 외벽에 설치해, 건물을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외벽 패턴의 모양이 달라지도록 제작함으로써 기아차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차,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비트 360' 개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차 최초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 '비트 360'의 야간 전경

570평 규모로 지어진 비트 360은 카페, 가든, 살롱 등 각기 다른 테마의 공간 조합으로 이뤄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간 테마와 장치들은 원형의 트랙으로 이어져 있어 고객들은 트랙의 동선에 따라 자연스럽게 비트 360을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트랙 위에 전시된 기아차 라인업도 살펴볼 수 있다.


비트 360에는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고객들의 편리한 관람을 돕는다.


특히 기아차는 비트 360에서 세계 최초로 홀로 렌즈 매개 현실(MR) 기술을 활용해 차량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디지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교감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홀로 렌즈를 착용하고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을 넘나들며 진행되는 디지털 도슨트 투어는 남녀노소 고객 누구나 전시된 차량별 특장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자유분방한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새롭고 개성 넘치게 만드는 것이 비트 360의 목표"라며 "비트 360이 도심 속 문화공간으로서 강남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 360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 입장 가능하며 매달 셋째 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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