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국내 중고폰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중고폰 업체들도 우후죽순 생겨나는 만큼 불투명한 운영으로 이용자들의 신뢰를 잃는 업체들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판매자와 구매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한 스마트폰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모비톡’이 판매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끈 비결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판매 수수료 무료다. 판매자가 판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내지 않고 그만큼의 이득을 가져갈 수 있다. 두 번째로 기다림 없는 즉시 출금이다. 내부적으로 정한 시간에만 판매 대금 입금을 처리하는 타 업체와 달리 거래 완료 즉시 거래 금액을 판매자가 바로 가져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상품 등록 개수 무제한이다. 판매자가 하루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가 무제한이라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의 판매가 가능하다.
판매자뿐만 아니라 구매자들의 호평을 이끈 비결도 함께 소개한다. 우선 구매 결정 시한이 최대 7일로, 타 업체와 비교해 약 2배 긴 기간 동안 중고폰을 살펴볼 수 있어 구매 후 뒤늦게 하자가 발생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당일 중고거래 평균가를 알 수 있는 ‘오늘의 시세’를 비롯해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용자들은 “수수료 부담이 없고 번거로운 과정을 모두 ‘모비톡’이 대신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판매 대금 입금을 기다리는 일이 없어서 좋다”, “다음에도 또 이용할 것이다” 등의 사용 후기를 남기며 ‘모비톡’만의 차별화된 중고폰 거래 서비스에 대해 무한한 신뢰와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모비톡'은 휴대폰 구매에 최적화된 명실상부 최강 휴대폰 정보 어플로 최신 기기 정보는 물론, 최저가폰, 공짜폰, 중고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공동 구매 및 특가 세일 등의 이벤트 또한 실시간 무료 알림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