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 이틀연속 두산 제압…LG, SK에 19-1 대승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두산 베어스에 이틀 연속 승리를 거뒀다.


롯데(29승31패)는 11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홈경기에서 두산(32승1무26패)에 7-4로 이겼다.

초반 분위기는 두산이 가져갔다. 두산이 2회초 3점을 먼저 뽑았다. 선두타자 양의지가 1점 홈런(9호)을 터뜨렸다. 계속해서 박건우와 허경민이 안타를 치고 나간 후 롯데 내야진의 잇따른 실책으로 모두 홈을 밟으면서 3-0으로 앞섰다.


롯데는 2회말 곧바로 2점을 만회했다. 강민호가 1점 홈런(8호)으로 추격의 불씨를 지폈다. 롯데는 계속해서 정훈과 김대륙의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만든 후 신본기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추격했다.

롯데는 5회말 3-3 동점을 만들었다. 이대호가 2사 1, 2루에서 동점 적시타를 쳤다. 6회말에는 1사 2, 3루에서 신본기의 진루타로 4-3 역전에 성공했다.


두산 선발 장원준은 6회까지 던지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6이닝 10피안타(1피홈런) 1볼넷 6실점(3자책)의 투구로 패전을 떠안았다. 장원준은 원정 4연패에 빠지며 시즌 3승5패를 기록했다.


롯데는 7회말 만루 기회에서 김문호의 밀어내기 볼넷과 황진수의 희생플라이로 2점을 추가했고 8회말에는 전준우의 1타점 2루타로 7-3으로 점수차를 벌렸다.


두산은 승부가 이미 기운 9회초 1점을 만회했다.


롯데, 이틀연속 두산 제압…LG, SK에 19-1 대승 강민호 [사진= 김현민 기자]
AD


LG(31승28패)는 잠실야구장 홈경기에서 SK(31승1무29패)에 19-1 대승을 거뒀다.


LG는 1회초 한동민에게 1점 홈런(20호)을 맞고 먼저 점수를 내줬다.


하지만 2회말 열한 명의 타자가 나와 대거 7득점 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3회말에도 열두 명의 타자가 나와 7득점, 4회말에도 타자 일순하며 4득점 해 SK 마운드를 초토화시켰다.


LG는 KBO리그 역대 네 번째로 선발 전원 안타·타점·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역대 최소 이닝인 3회에 선발 전원 안타·타점·득점을 기록했다. 종전에는 삼성과 현대가 기록한 4이닝이 최소 이닝이었다.


LG는 또 세 차례 타자일순하며 한 경기 한 팀 최다 타자일순 타이 기록도 세웠다. 한 경기 세 차례 타자일순은 롯데가 2014년 5월16일 두산을 상대로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다.


LG는 또 지난달 26일 넥센이 삼성과 경기에서 기록한 18득점을 넘어 올 시즌 최다 득점 신기록을 썼다.


LG 선발 헨리 소사는 6.2이닝 4피안타(1피홈런) 1실점 호투로 시즌 여섯 번째 승리(3패)를 거뒀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