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한국GM은 5월 한 달 간 총 4만3085대(내수 1만1854대, 수출 3만123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감소한 성적이다.
내수와 수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면서 전체 실적이 뒷걸음질쳤다. 내수는 1만1854대를 기록해 전년 대비 31% 감소했다. 수출은 3만1231대로 10.1%가 줄었다.
말리부의 5월 내수판매는 새로운 광고 방영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3510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22.8% 증가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5.1% 증가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입증했다.
크루즈는 지난달 1160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34.1% 증가했다. 1166대가 판매된 트랙스는 전년 동월 대비 실적이 22.7% 증가하며 쉐보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4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순수전기차 볼트는 지난달 120대가 고객에게 인도되는 등 두 달 동안 총 241대가 고객에게 전달됐다.
데일 설리반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등 주력 제품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판매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6월은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차량 구매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을 강화해 실수요층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방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GM의 1~5월 누적 판매실적은 총 23만5306대 (내수 6만1253대, 수출 17만4053 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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