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점유율의 모바일게임유저 커뮤니티 1위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루디엘’ 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루디엘'은 전사, 도적, 사제, 모험가, 궁사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하여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액션 RPG다. 화려한 그래픽은 물론 ‘천족’과 ‘마족'간의 대립을 그린 탄탄한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공성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개인 요새전과 캐릭터 외형을 꾸며주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비롯해 1대1 결투장, 3대3 난투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루디엘’ 외에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녹스’, ‘오늘도 환생’, ‘로드 모바일’,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