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고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성동구 내 고등학교에 재학하거나 거주하는 고등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제2회 성동구 고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신청’을 24일까지 접수한다.


본선대회는 오는 6월3일 개최, 성동구 내 고등학교에 재학하거나 지역내 거주하는 고등학생 누구나 자유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성동구는 최근 대학입시에서 수시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다양한 창의체험활동, 봉사, 각종 수상경력 등의 비교과 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학생부에 기록 가능한 교내 대회 개최를 지원해오고 있다.


또 교내대회 참가작으로 성동구 대회에 참가가 가능하도록 해 전공적합성에 부합하는 비교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성동구 고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열어 지난해 제1회 대회에서 국내부문 대상을 수상한 무학여고 이태경 학생(좌)과 정원오 구청장(우)의 모습
AD

지난해 개최한 제1회 대회에서 국내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태경 학생(무학여고 2학년)은 “긴장해서 어떻게 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심사를 맡았던 김경아 메킨드 이사는 “원고 수준이 높고 ‘AI’ 등 최근 사회적 이슈가 반영됐으며 주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도 돋보였다”고 평했다.


또 다른 심사위원인 성동글로벌영어하우스 미국인 강사 벤자민 코스튼베이더는 “참가 학생들의 영어 수준이 높아 채점하기가 힘들었다”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올해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3분30초 분량의 자유주제 원고를 작성,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kgy630@sd.go.kr)로 접수하면 되고 참가신청서는 성동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self.sd.go.kr)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성동구 교육지원과(☎2286-585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