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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국산 SUV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니로 PHE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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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PHEV, 완전 충전 및 주유시 총 840㎞의 항속거리 확보로 경제성 극대화
2018 니로도 출시, 통합 배터리팩 적용 및 디자인 고급화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기아차, 국산 SUV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니로 PHEV' 출시 기아차, 니로 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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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는 15일 국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초의 PHEV 모델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하 니로 PHEV)'와 신규 사양 적용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2018 니로'를 출시했다.

니로 PHEV는 하이브리드카를 기반으로 별도의 외부충전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전기차의 단거리 경제성과 하이브리드카의 긴 항속거리를 모두 갖춘 차세대 친환경차다. 또한 SUV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까지 겸비했다.


니로 PHEV는 고효율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0㎞의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800㎞를 포함해 총 840㎞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방전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파 1.6 GDi 엔진과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돼 최고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 합산토크 27.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복합 휘발유 기준 18.6㎞/ℓ, 복합 전기 기준 5.1㎞/kWh의 연비를 달성했다.


니로 PHEV는 앞뒤 범퍼의 블루 컬러 포인트, 반광 크롬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PHEV 전용 엠블럼 등을 통해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과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아울러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도 최적의 패키지 기술을 바탕으로 동급 PHEV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메인 배터리와 서브 배터리의 분산 배치로 골프백과 보스턴백 각각 2개가 적재 가능한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구현했다.


기아차는 니로 PHEV의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들이 PHEV에 특화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마트폰 앱인 유보(UVO) 2.0을 이용해 고객이 원격으로 차량의 시동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하거나 예약 충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니로 PHEV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3305만원 ▲노블레스 3535만원이다.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시 200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 최상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기아차, 국산 SUV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니로 PHEV' 출시 2018 니로(좌)와 니로 PHEV(우)


2018 니로는 트렁크 후면에 탑재됐던 12V 보조 배터리를 납산에서 리튬 이온으로 변경하면서 차량 하부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합치는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9ℓ의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배터리 중량 감소를 통해 실연비까지 향상시켜 경제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을 신규 적용하는 한편 고객 선호도가 높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주행조향 보조 시스템(LKAS),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등 첨단 안전사양을 신규 탑재했다.


2018 니로의 가격은 ▲럭셔리 2355만원 ▲프레스티지 2565만원 ▲노블레스 2785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는 지난해 국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출시된 이후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판매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 왔다"며 "더욱 향상된 상품성의 2018 니로 및 니로 PHEV 출시로 판매에 보다 탄력이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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