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자 되는 '명당 프리미엄' 갖춘 신규단지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7초

부자 되는 '명당 프리미엄' 갖춘 신규단지 '인기'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AD


분양시장 속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수요자들이 기존의 평면, 조망, 상품성 외에도 입지 조건으로 풍수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명당 프리미엄을 내세운 단지들이 높은 웃돈을 형성하면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광주시 동구 학동에서 분양한 ‘무등산 아이파크(2017년 1월 입주)’ 전용면적 84㎡C(21층)의 경우 지난 4월 2억9899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2억6400만원보다 약 34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이러한 가운데 명당 프리미엄을 강조한 신규단지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대림산업이 5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거북형’ 대지로 꼽히는 의정부 추동공원 내 조성될 예정으로 이중에서도 특히 거북이 등껍질에 해당하는 위치에 단지가 들어선다.

더욱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지는 약 123만㎡의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이 좋아 사시사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명당터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의정부 경전철인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의정부 도심권에 위치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권에서 통학할 수 있는 새말초와 가까운 거리에 신곡중, 영석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까지 우수하다.


또한 총 사업비 1조7000억원이 투입되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단지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 쇼핑ㆍ문화ㆍ관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 시티’가 2019년 착공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현재 현장전망대를 운영 중이며, 오는 5월 14일까지 휴일 없이 오픈할 예정이다. 현장전망대에서는 사업설명회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청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추동공원의 조망, 입지적 장점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담을 받을 경우 예비당첨 이후 잔여세대 발생 시 동호수를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는 'e-First CARD‘를 발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 일대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