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SG닷컴, 2017 에피어워드코리아 7관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쓱 캠페인으로 유통 및 e-유통 대상 등 총 7개 부문 수상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 등 높게 평가

SSG닷컴, 2017 에피어워드코리아 7관왕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SG닷컴이 '2017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7관왕에 선정됐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인 SSG닷컴은 28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세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7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유통 및 e-유통 '대상'을 비롯해 총 7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SSG닷컴은 유통 및 e-유통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팅상을 수상했고, 캠페인과 소비자와의 교감을 기준으로 삼는 '브랜드 체험' 부문에서는 금상, 소비자가 아닌 쇼퍼에 기준을 두고 효과를 측정한 '쇼퍼 마케팅'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단기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캠페인에게 주는 '단기효과'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점을 평가하는 '다윗 대 골리앗' 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국에서 4회째 개최된 에피어워드 코리아는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돼 전 세계 44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독창성 위주로 캠페인을 평가하는 기존의 시상식과 달리 '캠페인의 결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마케팅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쓱 캠페인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돼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일으켰는데, 이런 파급력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한편,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광고상', 올해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하는 등 각종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어워드인 에피어워드 코리아 7개 부문 수상은 SSG닷컴에게 있어 매우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올해도 SSG닷컴이 온라인 시장에서 독보적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