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녹차·티벳꽃 ‘차(茶) 베이스’ 3종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크라운제과가 여성들의 감각에 맞춘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명 그대로 둥근 공간 안에 향을 채운 제품이다.
멘톨향이 강해 알싸하고 매운맛이 강했던 기존 기능성 캔디와 달리 차를 기본으로 해 상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종류는 로즈, 녹차, 티벳꽃 3가지다.
이 제품은 중공 기술로 캔디의 속을 비운 것이 핵심이다. 빈 공간에는 시럽이나 젤리 대신 차 향이 담겨있다. 캔디 외부에 한번 더 코팅 처리를 해 향기가 새지 않게 잡아준다. 가운데가 비어있으면 모양이 유지되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시도되지 않았던 기술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다.
크라운제과는 1000번이 넘는 실험 끝에 빈 공간이 있는 둥근 모양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최적의 구성비를 찾아냈다. 캔디를 냉각시키는 온도와 캔디 속 공간의 크기, 겉면을 감싸는 코팅의 양까지 세밀하게 조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크라운제가는 향단이 여성들의 다이어트 걱정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탕 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첨가해 당 함유량을 낮췄다. 또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앙증맞은 패키지도 여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제과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비대칭 모양을 적용해 여성들의 작은 손에도 감기도록 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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