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전성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4일 영광예술의전당에서 군 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대면민원 및 전화 응대 요령 등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를 찾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전화 민원인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친절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김준성 군수의 지시사항으로 실시했다.
이날 초청된 김도현 강사는 친절과 소통을 주제로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사소한 사항으로 간주하지 말고 소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개개인의 심신 건강이 군정의 생산성을 제고하는 만큼 나와 가정과 직장에서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을 강구해야 하며, 그것을 통해 군민들에게 친절과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민원행정서비스 기대치에 부응하고 공무원의 역량 증대에 크게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 공직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군민이 행복한 영광이 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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