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투자 "이번주 코스피 2150선 하방지지 시험"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하나금융투자는 16일 이번주 코스피가 2150선 하방지지를 시험하는 중립수준의 증시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용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수출경기 회복과 내수경기 저점통과 기대, 삼성전자가 견인하는 1분기 실적시즌에 대한 긍정론, 중국 매크로 방향선회 가능성 등 긍정적 요인과 글로벌 리플레이션 트레이딩 기류의 후퇴, 정치·정책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위험자산 선호심리 약화 등 부정적 요인이 서로 팽팽하게 대치하는 국면이 전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시장 숨 고르기에 연유한 단기 기간조정 국면을 매도와 관망이 아닌 저점매수와 옥석 가리기의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며 "즉, 파는 조정이 아닌 사는 조정(Buy on dips)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의미"이라고 조언했다.


국내증시 지수 경로와 시장 주도주를 결정하는 것은 외국인 수급이다. 지난 3월 3조5000억원 순매수를 기록했던 외국인은 4월 이후 4000억원 순매도로 방향을 돌렸다.

김 연구원은 "국내증시 외국인 러브콜 재개를 위해서는 글로벌 매크로 및 정책 기대감 부활과 환율 변동성 및 정치 리스크 완화가 선결과제"라며 "기류변화의 1차 분기점은 오는 17일 발표 예정인 중국 1분기 GDP 및 3월 핵심 매크로 지표 발표와 23일 예정된 프랑스 대선 1차 투표 등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