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늘리는 등 프리미엄 남성복 전통 이어갈 방침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세계인터내셔날이 가성비를 높인 프리미엄 남성복 사업을 적극 확대하며 침체된 남성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회사 신세계톰보이는 남성복 코모도(COMODO)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모도는 1986년 론칭한 국내 1세대 남성복 브랜드로, 2010년 회사 부도 이후 사라졌다가 지난해 신세계톰보이에서 2030 남성을 타깃으로 브랜드를 재정비해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 말까지 총 25개 매장을 확보해 150억원의 연매출을 올리는 게 목표다.
제품 가격대는 재킷 20만원 중반~40만원 초반, 수트 30만원 중반~70만원 후반, 팬츠 10만원 중반~20만원 후반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뛰어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여성복 톰보이가 성공적으로 부활한 것처럼 코모도를 국내 정상급 브랜드로 다시 세워 국내 남성복의 전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야심차게 선보인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MAN ON THEBOON)도 올해 상반기에 7개, 하반기에 12개 등 총 19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올해 말까지 총 23개 매장에서 100억원의 연매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맨온더분은 '클래식 수트의 대중화'를 콘셉트로 한 만큼 제품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했다. 수트는 국내 중저가 남성복 브랜드 수준인 50만원대, 재킷 30만~40만원대, 팬츠 10만~20만원대, 가방과 신발 20만~30만원대다.
매장은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남성복과 엄선한 해외 브랜드 상품을 6:4의 비율로 선보이는 신개념 멀티숍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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