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쇼케이스, 융복합콘텐츠 제작 가능성 열다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쇼케이스, 융복합콘텐츠 제작 가능성 열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열린 광주콘텐츠코리아랩(GCKL)의 1차 년도 쇼케이스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 1년 동안 콘텐츠 창작과 제작지원을 통해 나온 VR 및 홀로그램과 같은 첨단기술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물들에 대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지역 내 창작자들의 역량과 가능성을 선보였다.


지난 21일 5·18 민주광장에서 선보인 융합선도과제로 지원한 스타트업 기업인 루빅의 ‘유토피아’는 미세한 워터스크린 기술과 프로젝션 맵핑 기술이 접목되어 오즈의 마법사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구현한 융복합 홀로그램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 기업의 글로벌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22일에는 사업 투자 유치를 위한 활동인 IR(Investor Relations) DAY에 총 9개 팀이 참가하여 스타트업 초기 자금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창업 엑셀러레이터와 투자사들을 상대로 피칭을 진행했다.


이날 최종 우승에는 반려동물 콘텐츠로 나온 스타트업 “달맞이꽃신(대표 감미선)”이 선정되어 부상으로 해외벤치마킹 지원을 받게 됐다. 달맞이 꽃신은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웰다잉’의 컨셉을 가진 반려동물의 장례 수의 및 천연염색으로 제작한 용품들로 투자사들에게 시장가치와 사업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다중채널네트워크(MCN)에서는 ㈜데블스(대표 이범준)의 ‘데블스와 공유하는 일상이야기’, 푸드트래블인(대표 김지아)의 ‘푸드트래블러 쿠킹클래스’등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스킬업 교육과정 결과물에서는 거울을 활용한 ‘무한테이블‘및 광주 랜드마크 노트 ’비쁠‘등이 호응을 받았다.


한편,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4월부터 2차년도 사업을 통해 계속적으로 지역 내 창작자들을 지원하고 창작활동이 활발해지는 기반을 구축하여 유망한 콘텐츠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배출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응모하여 광주광역시가 선정되어 국비 10억 원을 포함하여 총 25억 원 규모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