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에이스침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 평가인 '2017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에이스침대는 "안유수 회장이 1963년 창립 이래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는 메시지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 왔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품질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매트리스만을 위한 신기술, 신소재 개발에 집중해 최고급 소재와 에이스침대의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침대 '에이스 헤리츠'를 출시했다. 에이스 헤리츠는 엄선된 천연 소재와 첨단 하이테크 소재, 세계 14개국 특허를 받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적용했다.

에이스침대 산하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은 이천 에이스 경로회관 운영,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 성금 기탁,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 계층 지원 등을 이어오고 있다. 이천 경로회관은 대표적인 활동으로 2003년 이천 지역 노인들을 위해 설립 후 13년 동안 꾸준히 관리, 운영 중이다. 총 65만명에게 무료 점심 제공을 해오며 지역민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1999년부터는 18년째 성남과 이천 지역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한 이웃에 설과 추석 명절마다 백미를 기부해 오고 있으며, 각종 소외 계층 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침대 공정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비자 스킨십을 유지하고 있다. 음성공장 내에 있는 침대공학연구소와 매트리스 생산 시스템을 통한 제품의 생산과정과 자동화 공정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견학할 수 있는 소비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품질 우위의 브랜드 이미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2000년 시작된 에이스침대의 공장견학 프로그램은 첨단 시설 및 연구설비,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이 원하면 365일 언제나 공장을 개방하는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조사 대상 중 수면 부족 국가 1위, 근무 시간 2위, 영유아들도 수면이 부족한 피로사회 대한민국은 현재 우리 사회를 반영하는 키워드"라며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국민들의 '편안한 잠자리'를 숙원해 온 것처럼 건강한 수면을 위해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