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매주 화요일 도 누리집에 연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창의적·도전적·열정적 경영으로 성공을 일군 농업인과 그들의 농업 이야기를 담은 ‘성공농업 이야기’를 오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도 누리집에 연재한다.
‘성공농업 이야기’는 부농(富農), 대농(大農) 중심의 일률적인 농업인 이야기에서 벗어나 농업의 가능성을 믿고 어려움을 이겨내 농업을 한층 발전시킨 작은 농부영웅들의 감동적 이야기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성공 농업인의 농업철학, 농촌생활, 영농활동을 소개해 독자들에게 농업에 대한 가치와 소중함을 전해준다.
농업의 미래 가능성과 농업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소개해 청년들에게 귀농 및 영농창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북돋아줘 도정 목표인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농촌’을 이루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성공농업 이야기’배너를 누르면 언제 어디서나 유익한 이야기들을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은수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전남 농촌의 아름다움과 농사의 즐거움에 대한 신선한 이야기들을 발굴해 소개하겠다”며 “또한 귀농 및 영농 창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만들고 살만한 농촌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