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키위미디어그룹은 삼성전자와 삼성페이 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페이 내 ‘라이프스타일’은 매거진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추천·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로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되고 있으며, 오는 9일부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와 신규 콘텐츠가 확장 지원된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용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고, 삼성 페이 쇼핑을 통해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씨위(SIWY) 등 키위미디어그룹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유통한다.
제공분야는 패션, 뷰티 등을 포함한 스타, 연예 분야로, 갤럭시스마트폰에 내장된 삼성 페이와 타사 안드로이드스마트폰도 사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 미니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제작, 상품 유통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략 파트너십으로 키위미디어그룹은 신규 런칭하는 삼성 페이 쇼핑을 통해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의 콘텐츠 경쟁력과 스타 파워를 활용해 ‘콘텐츠와 결합된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정철웅 키위미디어그룹 대표이사는 “삼성 페이 내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시작으로, 궁극적으로는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고 제공해,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이번 삼성 측과의 제휴로 기존 서비스가 한 단계 진화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