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규철 특검보, 특검 마지막 브리핑…네티즌 “멋있는 분, 보고 싶을 거에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이규철 특검보, 특검 마지막 브리핑…네티즌 “멋있는 분, 보고 싶을 거에요” 이규철 특검보/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조아영 기자] 이규철 특검보가 수사 종료날인 28일 마지막 브리핑을 마친 가운데, 이규철 특검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특검보는 제32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사법연수원 22기 출신이다. 판사 출신 변호사로 조세법 관련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특검보는 지난해 12월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보(공보)로 임명됐다. 특검의 대변인 격으로 언론 브리핑을 전하며 단호한 어투와 화법으로 주목 받았다.

또한 이 특검보의 패션도 연일 화제를 모았다. 이 특검보는 수사 기간 내내 다양한 코트와 넥타이, 머플러 등을 선보이며 ‘법조계 패셔니스타’로 등극했다.


네티즌들은 이 특검보에 대해 “너무 보고 싶을 거에요. 수고하셨어요(nag***)”, “두 시의 남자 이규철 대변인 못 봐서 아쉽네요 특검 고생하셨어요(zzr***)”, “이규철 특검보 그새 정들었는데 아쉽네요(eun**)”, “이규철 특검보는 진짜 보면 볼수록 잘 생겨 보이고 잘 입는 것 같고 정이 자꾸 간다(che***)”, “이규철 멋있다(lap***)”, “이규철 특검보님 멋져요. 동주에 나온 박정민 닮았음(655***)”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특검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박상진 삼성전자 대외담당 사장 등 삼성 수뇌부 5명을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기소할 것이라 전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조아영 기자 joa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