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찌’가 게임에서 결제를 진행한 유저들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가 게임 내에서 1만 원 이상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되돌려 받게 된다. ‘찌’ 내에 있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게임을 설치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이를 통해 고객사는 고과금 유저 확보 및 매출 순위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찌’는 자타공인 1위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 자신 있게 내놓은 게임 전문 추천 어플로 사전예약에만 집중하는 타 어플과는 달리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VIP 쿠폰 서비스’, ‘게임 추천’, ‘사전예약’, ‘커뮤니티’, ‘게임 순위’, ‘리뷰 평점’ 등 다양한 유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 정보 제공’ 서비스는 일반 유저들의 평가뿐만 아니라 ‘찌’가 엄선한 게임 전문가들의 블로그와 리뷰 및 평점을 함께 제공해 보다 객관적인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유저가 스스로 플레이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VIP 쿠폰’ 서비스는 최근 12개월 간 구글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유저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한다. 현재, ‘파이널 블레이드’, ‘쿵푸팬더3 for Kakao’, ‘검과마법 for Kakao’, ‘드래곤라자M’, ‘삼국지를품다2 PK’, ‘덴마 wih NAVER WEBTOON’ 등 수십 종의 인기 게임 쿠폰이 준비되어 있으며, 쿠폰당 약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고과금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꼭 다운을 받아야 되는 어플로 자리잡았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