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CC, 건축용 실란트 제품 '환경마크' 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KCC, 건축용 실란트 제품 '환경마크' 인증 KCC 홍보모델이 국가인증 환경마크를 받은 건축용 실란트 제품을 들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CC는 건축용 실란트 총 8개 제품에 대해 친환경 제품 인증 중 하나인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를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건축용 실란트는 자재간의 빈틈을 채우는 탄성 있는 접착 물질이다. 유리, 창호, 석재, 인테리어 시공시 마감재로 널리 사용한다. 환경마크는 환경부 산하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시행하는 인증 제도다.


유해 물질의 방출 수치를 엄격히 규제하고 제품의 환경성을 우수하게 개선한 기업 제품에 환경마크를 부여한다. 즉, 환경마크를 받은 실란트 제품은 원료부터 사용단계까지 유해물질을 까다롭게 관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국가인증 친환경 제품임을 의미한다.

KCC 관계자는 "이번 실란트 제품의 환경마크 획득을 통해 건축시장에서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다"며 "다양한 환경 관련 법규에 준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해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