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창현 광진구의회 의장 "일하는 의회 최선 다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6초

광진구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는 6일 오전 11시 제20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 날인 6일 김창현 의장의 개회사와 김기동 구청장의 인사말씀, 1월 인사발령으로 인한 구간부 소개로 개회식을 한 후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됐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정관훈 광진문화재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의 특별위원회 활동 중간보고를 받았다.


정 위원장은 “위원회는 그동안의 조사활동을 바탕으로 문화재단 운영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집행부에서는 향후 예정된 행정사무조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증인출석과 현장 확인 등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옥 의원도 5분 발언을 통해 행정사무조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집행부의 협조를 요구했다.

김창현 광진구의회 의장 "일하는 의회 최선 다할 것" 김창현 의장 개회사
AD


이번 회기 일정은 7일부터 9일까지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청취, 10일 광진문화재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등 2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제205회 광진구의회 임시회를 맞아 김창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7대 후반기 의회 출범 이후 ‘일하는 의회, 정책을 생산하는 의회’를 목표로 구정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2017년 새해에도 우리구의회는 지역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정책발굴과 입법활동을 중심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창현 의장은 집행부에 “구의회와 합동 해외 비교시찰과 선진 도시와의 자매결연 사업 확대 추진을 검토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김 의장은 “올해도 광진구의회는 구민과 즐거움을 함께한다는 ‘여민동락(與民同樂)’의 정신을 가슴에 품고 생산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에게 만족과 희망을 드리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하며 “광진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