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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네이버, 쇼핑매출이 광고매출 우려 해소…목표가 105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은 NAVER(네이버)에 대해 쇼핑부문 매출 성장으로 광고매출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해소될 것이라며 목표가 10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31일 김성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조850억원, 영업이익 2903억원을 기록했다"며 "추정치를 소폭 하회했지만 LINE(라인)의 이 분기 부진한 실적을 감안할 때 양호한 수준"이라고 봤다.


김 연구원은 "쇼핑 관련 매출액은 1113억원으로 국내 광고매출 내 비중이 16.4%로 상승했다"며 "11월 시작한 쇼핑 검색광고는 1만여 개의 광고주를 도입하는 등 견조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외 동영상 콘텐츠 소싱과 신규 비즈니스 및 라인 관련 마케팅 확대로 전 분기 대비 지급수수료와 광고비가 증가했지만 이는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같은 투자를 통해 스노우(Snow)와 파파코 등의 추가 성장 동력이 확보되고 기존 라인 사업에서의 매출을 회복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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