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단종 이후, 꾸준한 소비자 요청으로 재판매 결정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보해양조가 2007년에 단종됐던 ‘보해골드’를 10년만에 재출시 한다고 19일 밝혔다.
보해골드는 희석식 소주의 고급화를 선언하며 1992년에 첫 출시돼 14년간 전남 지역 소비자를 중심으로 사랑 받았던 제품이다. 2007년 저도주 열풍으로 판매를 중단했으나 보해양조 고객상담실로 월평균 30건 가량 소비자들의 재판매 요청이 있어 올해 첫 제품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이번 제품은 출시 당시 호응을 얻었던 100% 쌀보리 곡물주정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전남 보성녹차를 새롭게 첨가해 명품 소주의 가치를 더했다. 저도수의 소주와는 다른 깊고 풍부한 풍미와 묵직한 맛이 특징이며, 깔끔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디자인은 과거 보해골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프리미엄 소주로서 차별화 하는 데 초점을 뒀다.
알코올 도수는 과거 제품과 같은 23도, 용량은 375ml에 출고가는 1600원이다.
한편, 보해골드는 재출시 요청이 있었던 광주, 목포, 순천 등 사전 신청업소를 기준으로 입점되며, 추후 업소주의 신청에 따라 점차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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