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표창원, '65세 정년' 반대에 "새누리당 망해가는 이유…논리 없이 비난·선동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표창원, '65세 정년' 반대에 "새누리당 망해가는 이유…논리 없이 비난·선동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표창원 블로그
AD



[아시아경제 피혜림 인턴기자] 표창원 의원이 '정년 65세 도입' 주장에 강하게 반발하는 새누리당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18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화 연결로 출연해 '모든 공직에 65세 정년을 도입하자'고 밝힌 자신의 주장에 대해 입을 열었다.


표창원 의원은 "국민 전체에게 영향을 미치는 공직이기 때문에 만약 다른 공직에도 정년이 있다면 이 선출직, 최고위직에도 있어야 되지 않느냐는 취지"라며 고위공무원에도 65세 정년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현정 앵커가 '정년 65세 도입'과 관련해 새누리당의 비판이 거세다고 밝히자 표 의원은 "그게 새누리당이 망해가는 이유라고 저는 봅니다"라며 "세월호라든지 백남기 농민사건이라든지 뭐 불리한 사건만 나면 말을 못하게 해요. 토론을 못하게 하고 안보라든지 종북 이런 걸 내세워서 상대방을 비난하고 자신들의 지지층을 선동해 공격하도록 만들거든요"라고 답했다.


이어 "지금 이 부분도 아주 중요한 우리 사회의 담론이 될 수 있거든요. 그러면 반대는 반대 논리를 내놔야죠. 정보나 사실이나 근거나 그렇게 해서 새누리당이 정말 탄탄하구나, 좋은 이야기를 하는구나 해서 지지를 얻어야죠"라고 덧붙여 새누리당을 비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17일 논편을 통해 표창원 의원의 '정년 65세' 주장을 '망발'이라고 규정하며 "인륜을 파괴하는 배은망덕한 극언”, "노인폄하 폐습이 당내에 뿌리 깊게 배어 있다”고 비난한 바 있다.






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